째깍악어, 70억 원 규모 시리즈A 브릿지 투자 마무리… 누적 투자금 150억 원
놀이 및 배움 선생님 매칭 앱 ‘째깍악어’가 라운드 시작 2개월 만에 총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마무리했다.
째깍악어는 지난 1일(발표 기준) 산업은행, 우미건설, 교보생명에서 60억 원 규모 투자유치를 한데 이어 콘텐츠 전문 투자사 ‘유니온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을 추가 확보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째깍악어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150억 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째깍악어는 만1세~초등학생에게 필요한 놀이/학습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육아의 NO.1 카테고리 킬러로 서비스를 확장, ‘수퍼육아앱’으로 자리 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째깍악어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 아기유니콘 200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협력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도 선정되며 높은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째깍악어는 누적 돌봄 시간 1위 서비스로, 지금까지 확보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아동행동패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아동인지발달 모델링’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자연어 처리와 달리 언어장벽 없이 글로벌 진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째깍악어는 추천 매칭 알고리즘 고도화, 메타버스 라이브수업 런칭, 째깍섬 오프라인 거점 확대 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째깍악어는 임직원 25명에게 4억 원 가량의 스톡옵션을 지급했다. 지금까지 지급된 임직원 스톡옵션은 약 7억 원의 가치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