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O2O 플랫폼 운영사 ‘더발라’, 굿워터캐피탈과 인포뱅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메이크업 O2O 플랫폼 ‘발라(VALLA)’를 운영하는 더발라가 굿워터캐피탈과 인포뱅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발라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메이크업 O2O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큐레이션을 통해 메이크업 영상, 화장품, 메이크업룩 등 맞춤형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발라는 국가 공인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여 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애플리케이션 내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기능을 통해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레슨,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서비스 등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화장품을 플랫폼 내에서 구매까지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더발라 임관령 대표는 “글로벌 메이크업 콘텐츠와 화장품 유통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고도화된 화장품 추천, 영상 추천, 뷰티 콘텐츠 자동 생산을 위해 영상처리 인공지능 기술에도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