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ICT 스마트 관광 분야 3개 보육기업 시드 투자 유치

지난 4월 진행된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 시상식 및 협약식 현장. (사진=강원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보육하고 있는 ICT 스마트 관광분야 기업이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 유치를 한 기업은 랭킹피쉬(대표 신성철),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대표 정현우), 꾼(대표 심병찬) 3개 기업이다.
랭킹피쉬는 최근 낚시 정보 및 멀티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Flex Your Fishing 랭킹피쉬’를 오픈하며 낚시 콘텐츠 플랫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의 ‘캠핑생활’은 주차공간의 공유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O2O 플랫폼 서비스로 캠핑카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개발됐다. 현재 플랫폼 내에서 전국 캠핑카 전용 주차장 약 70여 개(3,000여 대 규모)의 이용이 가능하며,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GIS-위치 중심 기반)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꾼의 여행용 짐운반 O2O 솔루션 ‘DolDol’은 자체 배송 차량과 외주 운송 업체 데이터를 결합하여 최적의 루트로 고객이 있는 곳까지 1시간 안에 짐을 배송해 주는 여행 짐 운반, 보관 솔루션 플랫폼이다.
투자 유치를 한 3개 기업 외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지원사업’을 통한 컨설팅으로 이노콘텐츠네트워크의 모회사인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 ‘골드프레임’이 위지윅스튜디오와 M&A를 확정했다. 이노콘텐츠네트워크는 남이섬 및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협약한 메타버스 기술 기반 AR 관광사업개발에 속도를 붙이게 됐다.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지원사업’은 강원도 지역 특화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원주), 이모빌리티(횡성), ICT 기반 스마트관광(강릉) 3개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에서 투자 유치까지 집중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총 27팀이 선정되어 참여 중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각 지역의 기초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강원형 뉴딜 특화 분야의 성공적인 사업화와 지역-창업자 간의 상생 발전을 통한 강원도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