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 여대생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청년 여성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 전국 여대생 벤처 성장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열고,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챌린지는 정보통신, 제조, 지식서비스, 유통플랫폼 등 산업 전 분야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창업아이디어 선정은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서류평가를 시작으로 사업계획 발표, 멘토단 모의투자의 3단계 과정을 통해 최종 입상자 20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일반적인 공모전과 달리 현업 여성벤처 CEO가 멘토단으로 참여해 비즈니스모델 진단과 고도화, 평가를 진행하여 사업화 실현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개최되는 ‘2021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에 진행될 예정으로, 대상 수상자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예비창업패키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 정부 창업사업 준비지원과 함께 협회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기회 제공을 통해 벤처기업으로 성장을 위한 지원도 받게 된다.
협회 김분희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년 여성들이 창업에 도전하여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협회도 단순 공모전으로 그치지 않고 여대생들이 벤처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면서 “사업 취지에 공감하고 뜻을 모아준 후원사에도 감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가 포괄적 벤처생태계 발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한 성공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