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전문몰 ‘오늘의 집,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아이디어스, 무신사, 올리브영, 퀸잇, 스타일쉐어, 하이버’ 순

10대와 2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같은 종합몰 앱보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아이디어스, 오늘의집 등 특정 카테고리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 앱을 많이 사용했고 40대 이상은 종합몰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에이블리, 브랜디, 지그재그, 무신사, 11번가, 스타일쉐어, G마켓, 아이디어스, 오늘의집 순으로 상위 10개 중 7개가 전문몰이었다.

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아이디어스, 올리브영, 11번가, 오늘의집, G마켓 순으로 상위 10개 중 7개가 전문몰이었다.

3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11번가, G마켓, 티몬, 위메프, 오늘의집,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옥션 순으로 상위 10개 중 4개가 전문몰이었다.

4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티몬, 위메프, GS SHOP, 옥션, 홈앤쇼핑, 에이블리 순으로 상위 10개 중 2개가 전문몰이었다.

50대 이상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홈앤쇼핑, GS SHOP, 옥션,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Hmall 순으로 상위 10개 중 1개가 전문몰이었다.

모든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이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8월 한 달간 2,359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11번가 788만 명, G마켓 655만 명, 오늘의집 541만 명, 에이블리 511만 명, 티몬 427만 명, 위메프 395만 명, 지그재그 386만 명, GS SHOP 365만 명, 옥션 349만 명 순이었다.

모든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오늘의 집’이었다. 그 뒤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아이디어스, 무신사, 올리브영, 퀸잇, 스타일쉐어, 하이버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지난 8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으며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스타트업

에이블리, 2024년 거래액 2.5조 돌파…신사업 확장 가속화

스타트업

카카오스타일, 5년 만에 흑자 전환…연간 매출 2천억 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