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틱톡 점프’ 국내로 확장… 왓챠피디아와 첫 연동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사용자들이 보다 활발하게 공유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한 ‘틱톡 점프(TikTok Jump)’ 기능을 국내로까지 확장해 선보인다. 틱톡 점프는 다른 콘텐츠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틱톡 영상을 게재할 때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글로벌에서는 지난 6월부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에 한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틱톡 점프 첫 연동 서비스는 ‘왓챠피디아’로 영화와 책, TV프로그램 추천 및 평가 서비스를 아우른다. 사용자가 틱톡 영상을 게시하기 전 ‘링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왓챠피디아’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제휴된 영화, 책, TV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조회해 게재 콘텐츠와 관련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페이지를 태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틱톡 앱 안에서 콘텐츠의 제목과 줄거리, 캐스팅 등 상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보다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틱톡은 틱톡 점프 기능을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서로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국내 틱톡 점프 기능의 첫 연동 서비스로 왓챠피디아가 문을 연 것이다.

틱톡 관계자는 “틱톡은 사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다 쉽게 경험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왓챠피디아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테마를 지속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중국 테크기업 행보…콘텐츠 신뢰 구축, 에너지 사업 확장, 글로벌 투자 유치

글로벌

‘바이트댄스에서 틱톡 아메리카로’ 디지털 주권 전쟁의 최전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

트렌드

아태 비게임 앱 시장 급성장…’한국 만화 앱’ 글로벌 시장 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