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AI 스타트업 ‘메이아이’, 솔루션 셀프 키트 론칭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매쉬(mAsh) 를 개발하고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메이아이’ 가 솔루션 원격 세팅을 위한 매쉬 스타트킷을 출시했다.

매쉬 스타트킷은 매쉬큐브, 인터넷 연결용 허브, CCTV 연결용 허브 등으로 구성됐다. 매쉬 솔루션을 도입할 때 고객이 직접 세팅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매쉬 스타트킷의 주요 구성품이자 매쉬 솔루션의 핵심 하드웨어인 ‘매쉬큐브는’ CCTV가 수집한 영상을 매쉬 엔진 서버로 전송하는 소형컴퓨터로, 공간에 이미 설치된 CCTV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에 추가적인 카메라의 설치나 공사를 불필요하게 하고, CCTV 인프라의 소프트웨어나 OS에 의존적이지 않아 어떤 환경에도 도입이 가능한 디바이스다.

메이아이의 박준혁 대표는 “매쉬 솔루션을 100개, 1,000개 이상의 매장에 단기간 도입할 수 있는 제품이 완성되었다. 매쉬 스타트킷은 메이아이 제품을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모든 공간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진행되는 시기를 앞당기고 싶다 이번 스타트킷 출시가 시작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아이는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위해 라운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방문객 분석 AI 솔루션 ‘매쉬’,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PoC 진행

스타트업

메이아이, 대화형 AI ‘매쉬 인사이트’ 출시…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스타트업

전국 스파오 매장에 도입된 방문객 분석 AI 솔루션

스타트업

메이아이, ‘ICLR 2025’서 상위 5% ‘스포트라이트’ 논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