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창진원, ‘스타트업 넥스트콘’ 8번째 행사 개최

창업진흥원이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투자 유치 기업설명활동(IR)을 오는 27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최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대응 4단계 연장으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행되며, 제조·소재·부품 등 혁신 분야의 34개의 창업기업 중 예선을 통해 선정된 10개사가 참가한다.

참여기업은 아이다비, 더플랜지, 뉴로엔, 페이텍코리아, 스털링테크놀로지, 에스에프에스, 크레오코리아, 에이치디에너지, 샘랩, 클린사이언스 등 총 10개사다.

IR피칭 직후에는 참여기업과 투자자들과의 총 3차례의 1:1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행사 종료 후에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참여기업이 전문투자자와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7회차의 경우 사전 섭외된 약 30여명의 전문투자자가 온라인으로 참가해 IR피칭을 평가·참관했으며, 해당 기술분야의 기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프라이빗 데모데이 형태로 진행해 참여기업·투자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었다.

참여기업의 연이은 투자유치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제1회차 ‘아기유니콘200 육성 및 포스트 팁스 프로그램’ 참여기업이었던 드림에이스와 클라우디아크가 시리즈A, 악어디지털과 코핀커뮤니케이션즈가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한편, 다음 달 개최되는 제9회 행사는 11월 24일에 진행하며, ‘헬스케어, 제조·소재·부품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 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창업진흥원, ‘2025 대한민국ESG대상’ ESG 부문 수상

이벤트

K스타트업 9개사, 독일 IFA 2025 참가…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이벤트

창업기업 법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맞춤형 상담회 성료

이벤트

CES 전시회를 활용한 글로벌 무대 진출 공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