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액션스퀘어, 위메이드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게임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위메이드가 액션스퀘어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위메이드와 액션스퀘어는 투자와 함께 MOU를 체결하고 액션스퀘어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온보딩하여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하여 메타버스 사업까지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위메이드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최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미르4> 글로벌을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내년말까지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하는 100개 게임 출시를 목표로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걸쳐 행보를 보이며, 위믹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게임 라인업 확대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게임 개발사다. 이후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for kakao’를 연달아 출시하며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액션 게임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PC/콘솔 슈팅 액션 게임 ANVIL(앤빌)과 넷플릭스 인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 등 글로벌 신작을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의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과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확장시키고 지속할 계획”이라며 “액션스퀘어의 웰메이드 게임을 위믹스에 온보드해 글로벌 서비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루센트블록,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호 선도기업’ 선정

투자

크릿벤처스USA, 리플(XRP) 지갑 개발사 ‘기린랩스’에 30만 달러 투자

트렌드

미국, 2025년 디지털자산 시장 주도 전망

Blockchain 투자

하이퍼리즘, 탈중앙화 거래소 ‘ZKEX’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