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맘 먹거리 큐레이션 ‘잇더컴퍼니’,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 선정
육아맘을 위한 맞춤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 ‘맘마레시피’를 운영하는 잇더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기부가 진행하는 국내 최고의 민간 투자 연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성장 단계별로 지원해 육성한다.
이번 잇더컴퍼니의 TIPS 선정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TIPS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잇더컴퍼니는 지난 2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 2018년 11월 창업한 잇더컴퍼니는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로 육아 시장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맘마레시피 제품은 카카오톡선물하기 임신·출산 카테고리에서 선물 만족도 평균 98%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먹거리는 의사와 약사, 영양사 등 18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내외부 간식전문위원단의 평가로 선정된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고도화된 맞춤 먹거리 큐레이션 AI 솔루션 개발, 구축을 통해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먹거리 큐레이션 솔루션으로, 임산부뿐 아니라 누구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잇더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이다.
잇더컴퍼니는 이번 TIPS 선정을 계기로, 기존에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먹거리 큐레이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육아맘의 생애주기를 파악해 맞춤 먹거리 큐레이션 AI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