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위드코로나 이후 철도, 항공, 숙박, 레저 결제 규모 증가

철도, 항공, 숙박, 레저 활동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위드코로나 이후 결제 규모가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의 대유행 이후 급감한 여행 관련 결제 규모가 아직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는 회복하지 못했지만 2020년 이후로는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여 지난 10월 위드코로나 방역 체계로 전환되면서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철도/항공 관련 소비자 결제금액이 큰 코레일, SRT,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 8개의 대표 리테일의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하여 결제 추정금액을 합산한 결과 2021년 10월 결제 규모는 작년 10월 대비 31% 상승했다. 코로나19 이전인 재작년 10월에 비교해서는 54% 수준까지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레저 관련 소비자 결제금액이 큰 야놀자, 여기어때, 에어비앤비, 아고다, 대명리조트, 삼성물산 리조트, 롯데호텔/롯데월드, 익스피디아, 한화리조트, 신라호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트립닷컴, 노랑풍선 등 15개의 대표 리테일의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하여 결제 추정금액을 합산한 결과 2021년 10월 결제 규모는 작년 10월 대비 58% 상승했다. 코로나19 이전인 재작년 10월과 비교해서는 65% 수준까지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 상품권, 간편결제를 통해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