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 50억원 투자유치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펀블’이 우리기술투자, SK증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스퀘어앤컴퍼니, 메이플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튜자를 유치했다.

펀블은 상업용 건물을 주식처럼 쪼개서 사고 팔 수 있는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 플랫폼을 개발해 2021년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 투자자는 펀블 플랫폼을 통해 소액으로 건물 전체가 아닌 일부를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고, 월수익 배당과, 건물매각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신탁사와 함께 발행한 전자증권은 예탁결제원에 전자 등록되며 은행이 아닌 증권사가 이를 관리하게 된다.

펀블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인재영입과,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 강화에 주력한다. 장기적으로는 자산유동화증권 시장의 확대를 대비할 계획이다.

조찬식 대표는 “기관이나 전문투자업체가 아니라 일반인들도 여러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공평하게 주어지도록 앞장설 것” 이며 “부동산뿐만 아니라 항공, 선박 등 다른 대형 자산도 증권화하고 매매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 되어있어 발 빠르게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클라우다이크, 37억원 투자 유치… AI SaaS 개발 가속화

투자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사 ‘에이플라’,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브라이튼코퍼레이션,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해양생물 바이오 전문기업 ‘바이오션’, 넥스트엔젤클럽 등에서 프리A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