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민간 액셀러레이터 ‘브릿지스퀘어’, LOG⁺ 4기 모집
제주 민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브릿지스퀘어’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 ‘LOG⁺ 4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브릿지스퀘어가 운영하는 자체 배치 프로그램으로, 6개월간 진행되며, 유망한 창업가의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우수한 사업비전과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초기창업가를 발굴, 육성과 투자를 진행한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초기창업자의 경우 참여기준은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미만이여야 한다. 또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업과 여성 창업자인 경우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으로는 코워킹스페이스 제공(입주비 유료), 전담 멘토 담임제, 월 1회 멘토링 데이 프로그램 개최, 전문가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및 창업 프로그램 연계 지원, 네트워킹 지원과 브릿지스퀘어에서 운영하는 자체 투자조합 LOG+의 직접투자 연계 등이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중인 『LOG⁺』 프로그램은 브릿지스퀘어가 사업 성과를 보인 1기 기업 3곳에 직접 시드투자를 진행해 좋은 성과를 내었으며, 작년 2021년에는 (주)브릿지스퀘어의 보육기업 2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동시에 선정되었다. 한편, LOG+ 2기에 참여한 7개 기업은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다.
브릿지스퀘어는 2월 중순 중으로 서류합격자에 한하여 대면평가 진행 후,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하고 3월 초 프로그램(입주)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