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코로나 유족과 조문객을 위한 ‘코로나 장례식장’ 서비스

원스톱 장례 서비스 ‘고이’를 운영하는 ‘고이장례연구소’가 코로나로 인해 사망한 고인의 유가족과 조문객을 위한 ‘코로나 장례식장’ 서비스를 론칭했다.

2021년 4분기부터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수가 급증하면서 코로나 장례 절차 및 지원금, 장례식장선정에 관한 질문이 많아지고 있지만 관련 정보는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쉽게 찾을 수가 없다.

고이가 개발한 ‘코로나 장례식장’은 지역별 방역 수칙 단계, 지도 기반 장례식장 검색, 장례식장별 비용 견적, 코로나 장례 절차, 지원금 수령 방법 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유가족은 선 화장 후 장례, 장례 지원금 신청 등 복잡한 코로나 장례 절차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투명한 장례 견적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조문객 또한 장례식장별로방역 수칙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고이장례연구소 송슬옹 대표는 “상주가 온전히 고인을 추모하는 일, 즉 장례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장례 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원스톱 장례 서비스 ‘고이’, 25억 프리A 투자 유치

스타트업

[이달의 TIPS] 그린다, 고이장례연구소, 오아이온, 카본사우루스, 씨아이티, 트랙팜, 노드, 이온어스, 부명, 인피닛블록, 큐빔솔루션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스펙터, 고이장례연구소, 블랙탠저린, 디사일로, 에바

투자

통합 장례 플랫폼 ’고이장례연구소’, 카카오벤처스로부터 4억 원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