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벤트 참여 플랫폼 ‘에어밋’, 시리즈B 투자 라운드서 3500만달러 조달

이벤트 참여 플랫폼인 에어밋(Airmeet)이 시리즈 B 펀딩에서 3500만달러(한화 약 419억 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세콰이어 캐피탈 인디아(Sequoia Capital India)와 액셀 인디아(Accel India) 등 기존 투자자와 함께 프로서스 벤처스(Prosus Ventures), 시스테마 아시아 펀드(Sistema Asia Fund), 링센트럴 벤처스(RingCentral Ventures), KDDI 오픈 이노베이션 펀드(KDDI Open Innovation Fund), DG 다이와 벤처스(DG Daiwa Ventures), 넥서스 글로벌(Nexxus Global)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에어밋은 지난해 급격한 유기적 성장을 이뤘다. 시리즈A 투자 이후 순환 매출이 24배 증가했고 전월 대비 30%의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12만개 이상의 이벤트 주관사가 1억5000만분 이상의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있다.

주요 고객은 플립카트(Flipkart), 피프스 엘리먼트 그룹(Fifth Element Group), BMF 미디어(BMF Media), 유니프로그 에듀케이션(Unifrog Education), 엔파워(NPower Inc),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University College London), 로트만 경영대학원(Rotman School of Management), 저콤(Zircom)(셸 오일(Shell Oil)), 비아컴 CBS(Viacom CBS), 텍사스 기술대학교 건강과학센터(Texas Tech University Health Sciences Center), 미네소타 주립대학교(Minnesota State University), 만카토(Mankato), 퍼스트쓰리이어즈(First3Years) 등이다.

조성된 투자금은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연구 개발(R&D)에 집중 투자하고 GTM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다. 에어밋은 또한 국제 시장에서 브랜드와 제품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활동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라리트 망갈(Lalit Mangal) 에어밋 공동 설립자는 “고객 참여는 기존 채널을 넘어서는 영역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브랜드는 가상 공간에서 감성적 연결을 유지한 채로 고객과 대화에 나서고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에어밋은 언제나 참여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대화형 이벤트 형식을 통해 기업의 고객 참여 확장을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아 왔다”고 말했다.

에어밋의 몰입형 참여 제품군은 기업과 커뮤니티가 행사를 통해 잠재 고객과 연결하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며, 피드백을 교환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도록 뒷받침한다. 마케터, 커뮤니티 매니저, 영업 담당 임원, 고객 관계팀은 에어밋의 전방위 참석자 참여 제품군을 활용해 고객의 니즈를 심층 분석하고 고도의 양방향 접점을 바탕으로 고객 참여 전략을 역동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콘퍼런스’와 ‘소셜 웨비나’의 두 가지 제품 형식을 제공하는 에어밋을 통해 기업과 조직은 경계를 허물고 관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다. 최대 10만명의 참가자를 수용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콘퍼런스, 무역 박람회, 워크숍 등 여러 가지 포맷의 행사를 지원할 수 있는 에어밋은 연중 참여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은 추후 고도의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상 현실과 메타버스로 확장될 예정이다.

한편 에어밋은 NPS 및 G2 크라우드(G2 Crowd) 평가에서 업계 최고의 등급을 획득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해양생물 바이오 전문기업 ‘바이오션’, 넥스트엔젤클럽 등에서 프리A 투자유치

투자

스마트팜 전문 기업 ‘엔씽’,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AI 홈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십일리터’, 비엠스마일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투자

B2B 공연 플랫폼 운영사 ‘문다’, 그랜드벤처스 등에서 브릿지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