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웹툰 프로덕션 ‘구디스튜디오’에 시드 투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최근 웹툰·웹소설 제작사 ‘구디스튜디오’에 시드 투자를 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구디스튜디오는 집단 창작 시스템과 AI 기반 디지털 웹툰 시스템을 기반으로 웹툰 콘텐츠를 기획ㆍ개발하는 전문 제작 스튜디오다. 다양한 장르의 전문성을 가진 창작자들과 협업하고 최신화 IT 기술을 접목해 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집단 창작 시스템은 기획, 집필, 교정 등 10단계로 세분화된 제작 과정별 전문가를 배치하는 시스템으로, 높은 퀼리티의 작품을 빠른 속도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활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배경뿐 아니라 캐릭터 작화에도 AI 딥러닝 기술을 도입해 효과적으로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레드오션인 웹툰·웹소설 시장으로의 뒤늦은 진입에도, 단기간 내 스토리위즈, 넷마블 등 안정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를 확보하여 창업 1년 차에 매출 13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2월에는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업체 ‘스토리위즈’와 웹툰·웹소설 IP 기획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으로 노블코믹스 및 오리지널 웹툰 제작에 1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됐고,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와의 협업으로 컨텐츠 제작을 위한 총 60여 개 IP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중국의 ‘한국-소주역외혁신인큐베이션센터(苏州-韩国离岸创新孵化中心)’와 웹툰․웹소설 수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IP 확보와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이 인상적”이라며, “지속적으로 유망 IP 확보에 힘쓰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보육기업 등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사업을 지속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총 11개 사에 직접 투자를 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임팩트스퀘어, ‘2024 임팩트리포트’ 발간

투자

방산 AI 스타트업 퀀텀에어로, 시드 라운드에서 37억원 투자유치

투자

클라우다이크, 37억원 투자 유치… AI SaaS 개발 가속화

투자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사 ‘에이플라’,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