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6개 스타트업과 연합 채용 설명회 연다
알토스벤처스와 분야별 라이징 스타트업 6개사가 ‘유튜브 ‘안될과학’과 함께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3월 3일(목)과 4일(금) 양일 저녁 7시부터 시작하는 ‘알토스 스타트업 커리어 페어’ 라이브 채용 설명회는 기업문화, 시장 가능성, 매출 등에서 유망성을 인정받는 총 6개의 기업이 등장한다.
본 행사의 첫째 날인 3일에는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소프트웨어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 수학교육 솔루션 매쓰플랫과 풀리를 제공하는 프리윌린이 출연한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두들린,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참여한다.
이번 스타트업 커리어 페어는 안될과학 제작진과 데이터오븐 하용호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등장하며, 매일 총 2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본 세션을 통해 각 기업의 생동감 있는 정보와 채용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각 기업 관계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각 기업 대표들과 함께 임직원의 창업 및 초기 멤버들의 합류 계기, 커리어 성장 방향, 각 조직의 고유문화 등을 이야기한다. 이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개발직군을 위한 코드 리뷰 문화, 개발 직군, 인재상 및 개인 역량 향상 등을 소개한다.
채용 분야는 기업에 따라 상이하나 개발(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데이터 분석), 기획(PO, PM), 마케팅(퍼포먼스, CRM, 홍보), 디자이너(프로덕트, UX리서쳐) 등 거의 전 직군이다.
알토스벤처스 측은 “이번 스타트업 커리어 페어를 통해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이 좋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도록 하고, 실력 있는 숨은 인재들은 본인의 성향과 잘 맞는 기업을 알고 합류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