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브랜드 빌더 ‘비플랜트’, 알토스벤처스로부터 70억원 투자 유치

시리즈 A 단독 투자…헬스케어·스킨케어 자체 브랜드 개발

브랜드 빌더 ‘비플랜트(BPLANT)’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약 7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비플랜트는 큐레이션 커머스 ‘브론테(Bronte)’를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초반에는 시장에서 엄선한 브랜드 제품을 선별하여 판매했으나, 최근에는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프로모션 설계부터 고객 경험, 사용 전후 편리함을 설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비플랜트는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세렌(Serene)’과 스킨케어 브랜드 ‘커브드(Kurved)’를 개발하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했으며, 커브드 대표 상품인 아쿠아 토너패드는 출시 직후 2만개 물량을 완판했다. 커브드 자사 플랫폼의 재구매율은 80% 이상으로, 2024년 런칭 이후 2025년 1분기 만에 작년 매출 대비 3배를 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세렌(Serene)의 경우 런칭 6개월 만에 백화점 팝업과 카카오톡 쇼핑 라이브 1위,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등 유통 채널을 확장해 나가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2025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창업자인 김소영 대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커머스 운영자, 브랜드 기획자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오프라인 서점 ‘책발전소’를 시작으로 2020년 이커머스 플랫폼 ‘브론테’, 2024년 ‘세렌’과 ‘커브드’까지 8년간 총 4개의 브랜드를 선보였다.

김소영 비플랜트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존 인플루언서 커머스가 갖고 있던 강력한 페르소나와 핵심 고객층의 응집력을 가져가며 동시에 연구 개발 투자 및 높은 전문성을 가진 조직력을 갖추고 국내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알토스벤처스 관계자는 “비플랜트는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브랜드 설계력과 제품 완성도, 고객 리텐션까지 고려할 때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며 “창업자가 고객 취향을 잘 이해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브랜드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진정성과 실행력을 동시에 갖췄다. 이런 역량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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