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카카오, 2022년 1분기 연결 매출 1조6,517억 원, 영업이익 1,587억 원

카카오가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 늘어난 1조6,517억 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요인으로 전 분기 매출 대비 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49%,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587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9.6%다.

카카오의 2022년 1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2%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8,860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4,610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1,140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2% 감소했으나,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페이의 안정적인 수익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3,110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7,657억 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국내, 북미에서 카카오페이지 원작 드라마 ‘사내맞선’을 필두로 한 플랫폼 거래액 상승과 더불어 일본 픽코마의 신규 라인업 확대로 역대 최고 분기매출을 갱신하며 전 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한 2,405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유사,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044억 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750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2,45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 감소,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출시 효과는 올해 2분기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1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11%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1조4,930억원이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제 스타트업

한국 택한 오픈AI…카카오부터 삼성까지 전방위 협력

이벤트

카카오톡, AI 품고 대변신 예고… ‘if(kakao)25’ 컨퍼런스서 공개

스타트업

카카오, MCP 기반 AI 에이전트 플랫폼 ‘PlayMCP’ 베타 오픈

Uncategorized

카카오, 오픈AI와 공동개발 AI서비스 9월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