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헤드리스 커머스 스타트업 ‘헤드리스’, 7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헤드리스 창업팀. (왼쪽부터) 서동우 CTO, 남궁지환 CEO, 최진욱 CGO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 기반으로 AI와 그로스해킹을 활용한 자사몰 D2C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헤드리스가 현대기술투자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7억원의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

헤드리스는 지난해 8월에 설립된 회사로 커머스 기업들의 D2C 자사몰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헤드리스는 패션투자회사 및 미디어커머스 기업에서 신사업을 리딩 했던 남궁지환 대표와 트렌비 CTO를 경험했던 서동우 기술총괄책임자(CTO), 트렌비 마케팅 리딩 경험이 있는 최진욱 성장총괄책임자(CGO)로 이루어진 스타트업이다.

헤드리스 솔루션은 커머스 기업의 D2C 자사몰 데이터를 헤드리스 솔루션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을 시켜 AI, RPA, ML을 통해서 네이버, 다음, 구글, 페이스북 등 쇼핑 채널 및 마케팅 채널에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자동광고 비딩 및 입찰이 되는 시스템이다.

커머스 기업들은 헤드리스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현재 상황과 제품별, 상품별, 채널별 실시간 커머스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솔루션에 반영을 시키면서 그로스해킹을 통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남궁지환 대표는 “헤드리스 기존 브랜드사의 고객, 판매 데이터가 유통 플랫폼 소유 이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어려웠지만, 헤드리스 솔루션을 통해 D2C 자사몰을 강화하여 커머스 기업이 데이터 주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헤드리스는 현재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오는 9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론칭 할 계획이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사내정기식 서비스 ‘런치랩’, 8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스타트업

210억 투자 유치한 ‘리얼월드’, “피지컬 AI 시장주도권 노린다”

투자

3D 프린팅 스타트업 ‘매이드’, 11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인니 AI 기반 리서치 스타트업 포퓰릭스, 430만 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