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진짜 돌아온 ‘싸이월드’, 앱 출시 첫 달 MAU 294만 명

2022년 4월 2일 출시한 ‘싸이월드’ 앱의 4월 사용자수(MAU)는 294만 명이으로, 일평균 47만 명이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SNS 앱 중에서 ‘싸이월드’의 신규 설치 건 수는 287만 건으로 1위였고, 그 뒤를 ‘인스타그램’(80만 건), ‘틱톡’(44만 건), ‘트위터’(39만 건)가 따랐다. ‘싸이월드’의 신규 설치 건 수는 출시 이후 첫 일주일에 가장 많이 몰렸다.

‘싸이월드’ 앱의 주 사용자는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사용자 중 여성이 63.6%였으며, 20대 여성이 전체의 21.6%, 30대 여성이 21.3%를 차지했다. 남성 사용자는 36.4%였다.

싸이월드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 및 사용일 수는 각각 0.35시간과 5.01일로, 인스타그램(9.69시간/ 20.11일), 페이스북(8.97시간/17.68일), 트위터(11.93시간/18.91일), 틱톡(15.21시간/15.16일) 등 주요 SNS 중에서는 가장 낮았다.

4월, ‘싸이월드’ 앱 사용자의 타 SNS 앱 동시 사용 비율은 ‘인스타그램’이 78.47%로 가장 높았으며, ‘밴드’(48.44%), ‘페이스북’(43.96%), ‘네이버카페’(35.69%), ‘카카오스토리’(32.93%)가 뒤를 이었다. ‘싸이월드’ 앱 사용자의 ‘싸이월드’ 앱 단독 사용 비율은 1.9%로 확인됐다.

4월 2일 신규 설치자를 기준으로 주요 SNS 앱 사용자의 삭제율은 ‘싸이월드’가 가장 낮았다. ‘싸이월드’ 앱 설치 다음 날의 삭제율은 0.1%이었고, 설치 7일차는 8.1%, 30일차는 15.5%로 확인됐다.

한편 이번 조사의 분석 기간은 2022년 4월 2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쿠팡, 3월 온라인 쇼핑 카드결제 3조원 돌파… 전월 대비 8% 성장

트렌드

숫자로 보는 3월의 TV 광고 전쟁

트렌드

시청 방해 순간을 노리는 중간광고의 심리학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AI 혁신으로 흑자 전환…AI 에이전트 전면 도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