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WEB 3 전문 디지털콘텐츠 구독 서비스 오픈
더인벤션랩이 버티컬 디지털 채널인 ‘디지털 보난자’를 오픈한다.
‘디지털 보난자’ 채널은 IT 업계 박사급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하여 WEB 3(NFT, 블록체인, 메타버스)에 대한 최신 정보와 사례는 물론 비즈니스 모델,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전략, 스타트업/벤처 분야의 지식과 사례를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디지털 보난자 채널은 미디어스피어에서 제공하는 계량형 페이월을 적용하여 유료 구독기반 형태로 제공된다.
디지털 보난자의 필진은 1990년대 중반인 WEB 1.0시대 부터 활동한 인터넷 1세대로 현재는 WEB 3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담당하는 김형택 프로는 언론사, 애니메이션, 컨설팅, 포털회사에서 전략기획, 신사업, 마케팅 전략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로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컨설팅 및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VC, 플랫폼 비즈니스 파트를 담당하는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경영학 박사)는 소프트뱅크미디어를 거쳐 ROA 컨설팅(IT기술전략컨설팅 기관)을 창업하여 국내 주요 통신사-단말제조사의 인하우스 컨설팅을 주도하였다. 2017년에 더인벤션랩을 설립하여 플랫폼 드리븐 초기 스타트업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를 시작, 현재 100여개 기업에 시드투자를 집행하였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사업, 비즈니스 모델분야를 담당하는 이승준 파트너(경영학 박사)는 언론사, 대기업 씽크탱크 등에서 지식경영, CRM, 디지털 서비스 기획 업무를 수행했으며 전통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연구와 강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보난자 채널은 향후 기업 담당 실무진들이 WEB 3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전반적인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의, 온오프라인 세미나, 데모데이, DAO,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WEB 3와 크리에이터 경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조직 문화 혁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 디지털 테크(Tech)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실행에 필요한 총 7개 프로그램 90개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