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더인벤션랩, 패션·뷰티 브랜드 기업 대상 투자펀드 출범

초기기업 투자 전문기관 더인벤션랩이 KR투자증권과 엑스얼라이언스를 유한책임조합원으로 하는 ‘더인벤션랩 성장사다리 합자조합 3호’를 결성했다. 더인벤션랩은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소상공 기반 브랜드 기업인 ‘라이콘’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펀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LIPS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핵심 전략으로 설정했다. 투자 대상은 패션, 뷰티, 잡화, 콘텐츠 분야의 브랜드 기업으로, 온라인 기반 매출 구조를 갖춘 초기 단계 기업들이다.

더인벤션랩은 투자 기업 발굴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TIPS와 LIPS 프로그램 추천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이콘 기업이 소상공인 단계를 벗어나 디지털 브랜드 중심의 기업가형 창업 모델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펀드 설계 시 재무적 회수 가능성, 브랜드 성장성, 공공 프로그램 연계 가능성을 주요 기준으로 삼았다”며 “브랜드 초기 창업가들에게 맞춤형 성장 전략과 자금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인벤션랩은 향후 약 2년간 라이프스타일 기반 브랜드 기업 5곳 이상에 초기 시드 투자 및 후속 투자를 실행할 예정이다. 브랜드 성장성과 LIPS 매칭 가능성을 고려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더벤처스, AI심사와 창업자 경험 결합한 1주일 배치 체계 도입

투자

‘걸코어’ 팁토우, 20억 투자 유치… K-뷰티 색조 대표주자 노린다

투자

열에너지 저장 전문기업 ‘기가에떼’, 9억원 규모 시드투자 유치

투자

엑스센트리, 퓨처플레이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