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호텔에삶 운영사 트래블메이커스,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호텔 한 달 살기 플랫폼 ‘호텔에삶’을 운영하는 트래블메이커스가 10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 A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펄어비스, 굿닥 투자 VC인 마젤란기술투자와 신용보증기금의 공동 투자로 이루어졌으며, 트래블메이커스는 지난 2020년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과 씨엔티테크로 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트래블메이커스는 2021년 1월 호텔 롱스테이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지난 해 서비스 매출 45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국내 70여 개 추가 호텔 입점 및 베트남, 일본 등 해외로 롱스테이 서비스를 확대했으며 B2B 제휴를 통해 매출액 2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워케이션, 리모트 워크 등 업무와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라이프 케어 복지 도입을 앞둔 기업들의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서울, 부산, 제주 등 원하는 곳에서 100만 원 안팎의 가격에 호텔 한 달 살기가 가능한 워케이션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호텔에삶을 론칭했다. 호텔에삶은 서비스 론칭과 동시에 토스 6개 계열사, 요시고 사진전을 기획한 미디어앤아트 등 글로벌 게임사 및 플랫폼 기업들과 제휴를 맺었다.

트래블메이커스 김병주 공동대표는 “포스트 코로나에도 재택, 원격 근무를 병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고 워케이션 복지 제도를 도입하면서 관련 제휴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유수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기업 대상(B2B)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해외 한 달 살기 서비스 론칭으로 국내와 국외에서 한 달 살기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투자

비생산적 영역에서 생산적 영역으로

투자

HT비욘드, 7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데이터 기반 플랫폼 고도화에 속도

투자

AI 기반 WES 선도업체 니어솔루션, 3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혈액 기반 AI 난소암 진단 스타트업 ‘포어텔마이헬스’, 프리A 후속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