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크리에이터부터 ICT 기업까지, 강원도 스타트업 한자리에 모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10일~11일 이틀간 원주 댄싱 공연장에서 ‘2022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작·아이디어 제품(Creative Zone), F&B(Local Zone), ICT 기반 신기술(Innovation Zone), 의료·바이오(Healthy Zone) 등 4개 분야로 나눠 도내 110여 개 우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전시 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워케이션(관광)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공개 IR, 스타트업 제품과 공공기관을 연결하는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특허 및 법률 컨설팅 등을 통해 참여기업에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내 수공예품 창작자들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 청춘 라이브 콘서트, 모의투자 체험, 숏폼 챌린지, 경품 추첨식 등 이벤트가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강원 메이커페어’가 함께 개최된다. 강원권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10개 기관 협의회인 ‘One Space Gangwon’에서 주관하는 ‘강원 메이커페어’를 통해 우드각인, 한반도 조립하기, 인체모형 탐구,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