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메타버스 & 헬스케어 운동 플랫폼 ‘카디오헬스’, 12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메타버스 운동 플랫폼을 활용한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디오헬스’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경동인베스트, 나눔엔젤스와 피터틸이 출자한 것으로 유명한 외국계 사모펀드 크레센도 에쿼티 파트너스(Crescendo Equity Partners) 대표로부터 12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카디오헬스는 박희재 대표, 지민규 부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 및 투자 경험을 가지고 있다. 카디오헬스는 글로벌 확장을 위한 미국법인으로 조기 플립(Flip)도 고려 중이다.

카디오헬스는 가상현실 게임과 같은 메타버스 콘텐츠에 실내 자전거와 런닝머신이 연동되는 제품과 기술을 운동기구 회사에 판매하고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넷플릭스처럼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한다. 로블록스와 아스팔트를 비롯해 게임 35개가 서비스에 탑재되어 있다.

플랫폼에서 수집되는 개인 운동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들에게 포인트 보상을 하며, 그걸 통해 보험회사, 지역 병원, 건강식품 회사 등 헬스케어 기업의 모바일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포인트로 암호자산인 카디오코인(CRDC)도 스왑이 가능하다.

한편 카디오헬스는 2022년 3분기에 실내자전거 제품 메타바이크(Metabike)와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HMR 제조 기업 ‘에프엘컴퍼니’, 씨엔티테크서 시드투자 유치

투자

씨엔티테크, 무인 자동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발 ‘옥토브’에 투자

투자

더인벤션랩,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기술 스타트업 5개사에 투자

투자

네이버 D2SF, AI 기반 실시간 모션캡처 스타트업 ‘무빈’에 후속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