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시아투데이-케이큐브벤처스-카카오의 ‘스타트업 氣살리기 프로젝트’] ② ‘미스터쿤’
아시아투데이-케이큐브벤처스-카카오의 공동기획 프로젝트인 <스타트업 氣살리기 프로젝트>에 플래텀이 지면할애 형식으로 동참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6개월 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리 스타트업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하고 유용한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는 요즘, 해외에서 잘 나가는 디지털/디자인 제품을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큐레이션 커머스, ‘미스터쿤’(이하 ‘미쿤’)이 남성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커머스가 홍보와 마케팅에 큰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에 반해, ‘미쿤’은 ‘View it 시스템’, ‘용돈 모으기 서비스’, ‘미쿤 코인’ 등 SNS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구매자 스스로 홍보마케터 역할을 수행하고,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는 시스템을 운영하며 전체 지출의 약 1%만을 마케팅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전체 방문자의 1/4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미쿤’에 접근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99만여 개의 용돈 모으기 링크 생성, 월별 리뷰 16만 건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아투TV는 해외 상품들을 단 7일 만에 배송하는 혁신적인 물류 시스템 개편을 통해 전 세계의 모든 제품을 가장 빠르게,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모델을 꿈꾸는 바이어스코리아의 황현승 대표를 만나 미스터쿤의 성장과 미래, 그의 스타트업에 대한 생각에 대해 들어봤다.
영상을 통해 황 대표의 솔직하고 유쾌한 답변을 확인하자!
아시아투데이 주은정 기자, 이현미 기자
출처원문 : [동영상] [아시아투데이-케이큐브벤처스-카카오의 ‘스타트업 氣살리기 프로젝트’] ② ‘미스터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