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스토어 6000곳 넘어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바이카카오(패션 by Kakao)’의 입점 스토어 수가 6000곳을 넘어섰다.

패션바이카카오는 모바일 웹과 앱에서 국내 소호 쇼핑몰부터 패션/뷰티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서비스다. 카카오스타일은 지난 해 말 주문, 결제 등 패션바이카카오 시스템 전체를 리뉴얼 하고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입점 후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스토어도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10월 거래액 1위부터 10위까지 차지한 스토어들의 입점 월 대비 10월 거래액 성장률은 평균 17배 이상(1660%)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판매자가 원클릭으로 지그재그와 패션바이카카오 등에 입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스토어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판매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스타일은 2021년 12월 카카오커머스로부터 ‘패션바이카카오’를 이관 받아 직접 운영을 시작했다. 카카오스타일의 ‘지그재그’가 보유한 주문, 결제, 광고, 운영 시스템 등을 패션바이카카오에도 적용했다. 입점 스토어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마케팅, 광고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지그재그, ‘화요쇼룸’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성과

스타트업

지그재그, 패션 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파트너 플러스’ 구독 스토어 수 2배 증가

스타트업

포스티, 100만 회원 돌파…4050 세대 맞춤 콘텐츠 강화 주효

스타트업

지그재그, 10월 뷰티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