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윗, SW고페스티벌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연구노트 솔루션 구노를 운영하고 있는 레드윗이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소프트웨어 고페스티벌(SW Go Festival)’에서 SW고성장클럽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SW GO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유망 정보기술(IT) 기업 지원 사업으로 ‘SW 고성장클럽’은 국내 SW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및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레드윗의 주요 서비스인 전자연구노트 ‘구노’는 R&D 국가과제 수행 시 의무 제출해야 하는 연구노트를 클라우드형 웹서비스 기반으로 기존 파일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전자연구노트로 변환해준다. 수기 연구노트 작성 시 법령 요건에 따라 시점인증, 작성자서명, 제3자서명이 필요해 재가공이 필수 사항이었던 것과 달리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현재 800개 이상의 스타트업, 교육기관이 도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ISO 27001, 9001’ 인증을 받은 데 이어 ‘GS인증 1등급’까지 획득했다.
김지원 레드윗 대표는 “이번 SW 고성장클럽 장관상 수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성과와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자사 서비스인 구노와 바솔트 닥스 서비스 고도화 및 해외시장 진출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