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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기기 구독서비스 ‘폰고’ 운영사 피에로컴퍼니, 프라이머와 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리퍼비시 전자기기 구독서비스 ‘폰고’의 운영사 피에로컴퍼니가 프라이머, 디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폰고는 리퍼비시 전자기기를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하여 사용하거나 분할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리퍼비시란 불량이 발견되거나 변심으로 인한 반품된 제품들을 신제품 수준으로 정비해 다시 출고하는 제품을 말한다.

폰고는 검증된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으로 젊은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에 500개가 넘는 수리업체 제휴망을 통해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뜰폰 요금제, 중고기기 매입 서비스 및 수리 서비스도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폰고는 구독서비스 론칭 이래 매주 10% 이상의 신규 계약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9,000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B2B 구독 서비스도 출시했다. 학원, 카페,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IT기업을 대상으로 기기 구독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박민진 피에로컴퍼니 대표는 “누구나 스마트기기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지속가능한 IT기기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피에로컴퍼니의 미션”이라며 “전자기기 리퍼비시 시장 개척을 통해 자원 선순환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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