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의료기기 전문 기업 시안솔루션이 재생의료 전문 기업인 시지바이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구체적인 금액과 기업가치는 비공개이다.
시지바이이오는 시안솔루션의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설계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미국 시장 진출 및 PSI (Patient Specific Implant;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 서비스 추진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하고,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PSI는 병원에서 제공받은 CT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디자인 센터의 전문가들이 임플란트 모델링을 완료한 데이터를 출력 센터에 제공하여 임플란트를 3D 프린팅 하는 방식으로 제작 및 공급된다. 모든 과정이 환자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원스톱 시스템이다.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맞춤형 의료기기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시지바이오가 소프트웨어 협력 파트너로 시안솔루션을 채택하여, 당사 기술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상호 다양한 협력을 통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성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의료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선도적 기술을 확보한 강소기업인 시안솔루션과 투자 및 사업 협력을 통하여 시지바이오의 우수한 기술력 및 제품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서비스에서 시지바이오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