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K-pop 포토카드 플랫폼 ‘포카마켓’ 운영사 인플루디오, 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K-pop 포토카드 컬렉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인플루디오가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1월에 12억 원 규모의 프리-A 시리즈에 이어 이루어진 것으로, 인플루디오의 누적 투자금은 총 33억 원이다.

이번 라운드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주도하였으며, SB파트너스와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하였다. 특히 라구나인베스트먼트는 이전 라운드에 이어 이번에도 후속 투자를 진행하였다.

인플루디오는 ‘포카마켓’이라는 이름의 K-pop 포토카드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 세계 K-pop 팬들이 안전하게 아티스트들의 포토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 13만 종의 다양한 K-pop 아티스트 포토카드가 이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고 있다. 전 세계 90여 개 국가의 K-pop 팬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포카마켓은 팬덤 이코노미의 중요한 구성요소인 K-pop 포토카드 거래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포토카드 컬렉팅 문화가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나가고 있으며, 팬덤 이코노미의 핵심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K-pop 팬덤 문화가 점차 성장하고 고도화되는 추세를 보여준다.”라며, “포카마켓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함께 팬덤 이코노미를 건강하게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인플루디오의 박상엽 대표는 “K-pop 산업은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산업이며, 팬덤 문화도 점차 성숙해지고 있다. 팬들은 더 고도화된 니즈를 갖게 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필요하다. 포카마켓은 국내 엔터사들과 협력하여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솔루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K-pop 아티스트들의 IP가 글로벌 시장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투자를 통해 회사는 인재 채용과 서비스 개선을 공격적으로 추진하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화훼 유통업체 아레스3, 시리즈A 라운드서 10억원 투자 유치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모듈러 건축 ‘유닛랩’에 프리A 투자

투자

젠엑시스, AI 시뮬레이션 기업 디바인테크놀로지에 시드 투자

이벤트

예술 분야 투자 확대 위한 투자자 워크숍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