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해외 진출 희망하는 청년 창업가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이하 청진기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청진기 사업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하여 인천시와 인천센터가 2026년까지 100명의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센터는 청진기 사업의 전담기관으로, 올해는 아시아 2개 지역에 진출을 희망하는 10명 내외의 인천 지역 창업가를 선발한다.

선발 된 창업가에게는 해외 탐방을 포함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나아가 인천센터 보육 기업 등록 및 입주 지원과 투자·팁스(TIPS) 검토 등 인천센터에서 추진하는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전 기술 분야 예비창업가 또는 인천에 소재지를 둔 7년 이내 창업가이다.

이한섭 센터장은 “청진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센터 전담 대기업인 KT의 글로벌 네트워크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국내 스타트업이 진출한 국가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지역에도 우리 스타트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 라며 이번 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인천센터는 청진기 사업의 추진을 위해 총 3단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마련하였다. 1단계는 선정 기업의 역량 강화 단계로, 풍부한 해외 진출 경험을 지닌 파트너를 통해 멘토링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2단계는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및 홍보‧마케팅 단계이며, 이후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3단계 과정인 글로벌 파트너 매칭 및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하여 청년 창업가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인천 청년창업 챌린지, AI 기업 등 7개사 성과 공유

스타트업 이벤트

한국 스타트업 5개사, 중국 혁신 대회서 수상

스타트업 이벤트

인천 투자 유치 플랫폼 ‘빅웨이브 글로벌’ 시동

이벤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인천 창업인의 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