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식스샵’, 누적 거래액 1조 원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식스샵의 올해 1분기까지 총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21년 9월 누적 거래액 5,000억 원 돌파 후 약 1년 6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식스샵을 이용 중인 누적 고객사 수는 18,000여 개이며, 누적 거래 건수는 약 2,215만 건으로 집계됐다.

식스샵은 초보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이 값비싼 외주를 이용하지 않고 손쉽게 자사몰을 제작, 운영할 수 있는 웹 빌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쇼핑몰과 홈페이지 만들 수 있다.

식스샵은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유료 전환한 후 올해 상반기 내에만 13건의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모바일 디자인 편집 개선과 통계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더불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웹툰, 인터랙티브 웹 콘텐츠 등을 꾸준히 발행하고 있다.

이상민 식스샵 대표는 “누적 거래액은 개인이나 소상공인, 중소 규모의 기업 등 다양한 고객사와 함께 달성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판매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전했다.1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식스샵 ‘블록 AI’로 바이브 코딩 시장 진출…반복 수정 가능

스타트업

식스샵, 웹사이트 제작 의뢰 서비스 ‘식스샵파트너’ 오픈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에이모, 피유엠피, 루닛케어, 식스샵

투자

셀러허브, 식스샵 인수합병…이커머스 플랫폼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