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곳간이 CJ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엠와이소셜컴퍼니, 스파크랩으로부터 31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를 했다. 회사의 누적 투자금은 42억 원 규모이다.
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의 거점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다. 매장에서는 셰프가 만드는 250 여가지의 반찬부터 로컬 전통주·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3040 주부들을 타겟으로 한 전략적인 MD를 통해, 연간 150만명 회원이 방문하고 있다.
도시곳간은 반찬과 로컬제품 뿐만 아닌 21년도부터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 경기, 인천, 전라, 경상, 제주 등지에 있으며 53호점을 앞두고 있다.
도시곳간은 2021년도 브랜드 매출 180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5년까지 매출액 500억 원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민요한 도시곳간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직영점 확대, 세컨 브랜드 론칭, 물류 시스템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며, 지역 생산자와 꾸준히 상품을 개발해 상생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도시곳간을 반찬 계 올리브영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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