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생성형 AI 챗봇 스타트업 ‘에이아이라이크미’, 10억 원 시드투자 유치

생성형 AI 챗봇 스타트업 에이아이라이크미가 끌림벤처스로부터 1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2023년 9월 설립된 에이아이라이크미는 ‘Never Be Alone’이라는 모토 아래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누구도 고립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박하림 에이아이라이크미 대표는 “대화상대로 생성형 AI가 가지는 압도적인 이점들을 고려했을 때, 가까운 미래에 AI와 사람 사이의 소통량이 사람들 간의 소통량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람과 AI가 공존하는 미래를 선도하는 것이 에이아이라이크미의 목표”라고 미래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투자를 진행한 남홍규 끌림벤처스 대표는 “에이아이라이크미는 비전과 실행력을 갖춘 뛰어난 인재들로 구성된 팀”이라며, “인간과 AI의 상호작용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투자

숫자로 보는 CES 혁신상의 이면…성과와 한계

투자

MOF 기반 약물전달 스타트업 메디아크,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시니어 맞춤 근력운동 ‘비바랩스’,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에어빌리티, 프리A 시리즈 25억 원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