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다음’ 앱 사용자 724만 명…지난 5년 동안 33% 감소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다음 앱 사용자는 724만 명이었다.

다음 앱 사용자는 18년 10월 1,079만 명에서 23년 10월 724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33%나 감소했다.

반면 네이버 앱 사용자는 18년 10월 3,446만 명에서 23년 10월 4,295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25% 증가했다.

특히 다음 사용자가 빠르게 감소하며 네이버와 다음 간의 사용자 격차는 매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트렌드

네이버지도 ‘예약’ 탭 도입…외국인 관광객 위한 다국어 지원

이벤트

네이버, 통합 컨퍼런스서 AI 전략 공개…’에이전트N’ 선보여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