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다음’ 앱 사용자 724만 명…지난 5년 동안 33% 감소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다음 앱 사용자는 724만 명이었다.

다음 앱 사용자는 18년 10월 1,079만 명에서 23년 10월 724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33%나 감소했다.

반면 네이버 앱 사용자는 18년 10월 3,446만 명에서 23년 10월 4,295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25% 증가했다.

특히 다음 사용자가 빠르게 감소하며 네이버와 다음 간의 사용자 격차는 매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올리브영 앱 사용자 950만 명 기록…전년比 35% 증가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