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생태복원 스타트업 ‘인베랩’, MYSC로부터 투자 유치

인베랩 신원협 대표 (사진=인베랩)

인베랩이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가 운용하는 ‘유한킴벌리 그린 임팩트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이번 투자는 TNFD의 권고에 대응하는 관점에서 유한킴벌리와의 협업이 논의될 예정이다.

인베랩은 핵심기술은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생태계교란 식물과 경쟁이 가능한 서식경쟁 시드볼을 생산하여 생태계교란 식물을 자연친화적으로 제거하고, 드론기술기반의 공간계획을 반영한 생물다양성 관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베랩은 2023년 9월 법인 전환한 후 첫 투자를 마무리하며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으며 다수의 경진대회 수상과 함께 대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빠르게 역할을 찾아가고 있다.

인베랩 신원협 대표는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보전 대응방안이 확대됨에 따라 생태계교란 생물도 함께 관리되어 보다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관리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이중고 맞은 스타트업 생태계…”정치 불안에 투자·창업 절벽 현실화”

투자

에이베러, 캡스톤파트너스서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매쉬업벤처스, 아시아인 대상 글로벌 데이팅 앱 ‘KRUSH’에 시드 투자

투자

피지벤처스, ‘성남형 TIPS’ 사업 마무리…큐렌스에 투자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