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이차전지, 양자 분야 이끌어갈 스타트업 찾는다…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2024년 상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창업허브 공덕은 4인실~20인실의 독립사무공간 뿐 아니라 다양한 입주지원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최대 2년까지 입주할 수 있으며, 기업 입주공간 이외에도 제품화지원센터, 공동업무공간 등 관련 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경우 입주기간은 1년이며, 연장평가를 통해 1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회의실, 세미나실, 코워킹 스페이스, 휴게실, 수면실, 제품화지원센터, 키친인큐베이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중 키친인큐베이터는 주방시설을 활용하여 F&B (예비)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곳이다.

입주기업 전용 프로그램으로는 투자연계 프로그램(허브아워·허브위크·데모데이), 네트워킹 프로그램(스타트업·유관기관·투자자 Meet-up), 힐링허브 프로그램 (멘탈케어·바디케어·워크숍), 파트너 프로그램 혜택 (허브 파트너와의 협력사업 우선선정 및 가산점)이 있다.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산업 분야의 경우 창업 10년 이내까지 지원할 수 있다. 단, 신청일 기준 사업자 등록이 완료되어야 한다.

신산업 창업분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블록체인, 서비스플랫폼, 실감형콘텐츠, 지능형로봇, 스마트제조, 시스템반도체, 자율주행차, 전기수소차, 바이오, 의료기기, 기능성식품, 드론·개인이동수단, 미래형선박, 재난/안전,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신재생에너지, 이차전지, CCUS(탄소포집·활용·저장), 자원순환 및 에너지재활용, 우주, 차세대원전, 양자, 사이버보안 등이다.

기업 선정은 외부 전문가 5인의 평가로 진행되며,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 2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서면평가는 사업계획의 적정성·시장성·성장가능성·지원필요성을 심사하고, 2차 발표평가에서는 조직역량·사업성·확장성·투자유치 가능성을 심사해 최종 입주기업이 선정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SBA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4’ 개최

이벤트

서울창업허브, 식품제조 스타트업 위한 ‘푸드메이커’ 모집

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IBK기업은행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이벤트

SBA, ‘서울창업허브 하반기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가 혁신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