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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원컴퍼니, 2023년 실적… ‘AI’로 날개 달고 역대 최대 실적인 1166억 기록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가 매출 천억을 넘기며 흑자 전환했다.

데이원컴퍼니의 2023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성장한 1166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5억 개선되며 흑자 전환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208억 원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주력인 국내 B2C 매출이 677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58%를 차지했다. 국내 B2B 매출 또한 3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했으며, 해외 매출은 13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0% 증가해 역대 최고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특히 국내 B2C 매출 중 패스트캠퍼스CIC AI 강의 매출 비중이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패스트캠퍼스는 2022년 25개였던 AI 강의를 2023년 36개로 대폭 늘렸으며,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7% 증가한 38억 원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습으로 향후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패스트캠퍼스 AI 인기 강의 TOP 3는 프로에게 배우는 Stable Diffusion 2D/2.5D/실사 이미지 제작, AI 시대 일잘러를 위한 비현실적인 400가지 ChatGPT 활용 바이블, The RED: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LLM(ChatGPT) 기반의 AI 서비스 개발로 AI 학습을 통한 업무 스킬 향상에 대한 고객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건실한 실적을 기록한 데이원컴퍼니는 해외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콜로소CIC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인력을 채용하며 일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콜로소는 핵심 역량인 디자인, 일러스트, 영상 강의를 근간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가벼운 학습지, 뉴스프레소 등 성인 어학 학습지 업계 탑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레모네이드CIC 역시 어학 시장에 콘텐츠 퍼블리싱 사업을 도입해 샤이니영어, 스티븐영어, 유하다요 등의 브랜드를 론칭하며 강사들과의 상생을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무제한 원어민 1:1 회화 브랜드 ‘포도’를 오픈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스노우볼CIC는 부트 캠프 ‘제로베이스’를 통해 100% 취업 보장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년 대비 6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스노우볼은 개발자 취업 보장 시장에서 마케팅, 영상, MD, UX/UI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취업난 시대에 숙련된 구직자를 양성하고 이들을 유능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데이원컴퍼니 이강민 대표는 “2023년은 AI 강의 론칭, 해외 사업 확장 등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흑자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올해는 국내 1등 성인 교육 기업을 넘어 전 세계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성인 교육 포털’ 비전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플래텀 기자 : 다양한 세계를 만나 소통하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고민 중입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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