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원컴퍼니의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가 몰입형 AI 학습 콘텐츠 ‘AI 월드’를 론칭했다.
‘AI 월드’는 AI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기초 개념부터 실제 활용법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 콘텐츠다.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누구나 AI를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일방향 강의 방식을 넘어 실습과 퀴즈가 결합된 쌍방향 학습 모델을 도입했다. 학습자는 AI 기능을 직접 활용해보고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이해도를 점검하며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강의 전반에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게임 요소를 더해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소크라테스, 다빈치 등 세계 역사 속 인물들을 ‘AI 마스터’ 캐릭터로 구현해 각 인물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AI 활용법을 안내하는 학습 가이드 역할을 수행한다.
콘텐츠는 총 6개 코스로 구성되며 영상, 실습, 퀴즈의 3단계 학습 구조를 따른다. 각 코스는 최소 64개에서 최대 229개까지 세분화되어 있다. 퀴즈는 단답형이나 OX 문제가 아닌 직접 프롬프트를 작성하거나 올바른 프롬프트를 비교·분석하는 실전 문제 해결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코스인 ‘소크라테스의 대화법’은 사고력을 자극하는 프롬프트 설계법을 다룬다. 이 외에도 스티브의 설득, 셰익스피어의 펜, 장영실의 자동화 연구, 아인슈타인의 데이터 통찰, 다빈치의 캔버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실전 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는 ‘소크라테스의 대화법’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며, 다른 코스들은 파트1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각 코스의 학습을 완료할 때마다 각기 다른 디자인과 개성 있는 대사를 가진 ‘AI 마스터’ 캐릭터를 수집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AI 월드는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AI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새로운 교육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마스터와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전 국민 대상 AI 교육의 문을 넓히고 AI 리터러시 확산을 견인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