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4월 영동벤처클럽 성료

이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사진 왼쪽)이 모더레이터로 나선 가운데 나우웨이팅 전상열 창업자(사진 가운데), SJ투자파트너스 차민석 부사장(사진 오른쪽)이 좌담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30일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영동벤처클럽’ 행사가 열렸다.

‘영동벤처클럽’은 매월 지역 창업자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정기 밋업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 1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우웨이팅의 전상열 창업자와 SJ투자파트너스의 차민석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전상열 창업자는 나우웨이팅이 만든 새로운 시장과 엑싯(exit) 과정을 통해 창업의 배경과 비전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했으며, 차민석 부사장은 ‘관광 레저 분야 중심의 지역 창업에 대한 고민’을 주제로 관광벤처펀드 결성현황과 지원사업 활용 가이드를 전달했다.

이어지는 좌담에서는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의 진행으로 전상열 창업자의 나우웨이팅 M&A(인수합병) 당시의 경험담을 들었으며, 차민석 부사장은 다양한 지역 투자 사례에 기반한 벤처캐피탈 운용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좌담 이후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자, 예비 창업자, 분야별 전문가, 유관기관 종사자 등 다양한 창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탐색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매월 영동벤처클럽 밋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나우웨이팅 전상열 창업자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SJ투자파트너스 차민석 부사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4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초기·도약 트랙 마무리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11월 영동 벤처클럽’성료…글로벌 진출 경험 전해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데모데이 성료

투자

강원혁신창업1호, 지역 스타트업 4곳에 시드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