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창업으로 로컬 살리자”…머스트AC, 부산 지역 대학생 실전창업 교육 시작

지난해 11월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열린 U창업패키지 창업교육

머스트액셀러레이터가 창업을 꿈꾸는 부산 지역 대학생 38개 팀을 상대로 실제 창업 과정에서 꼭 필요한 ‘실전창업 교육’을 7일부터 시작한다.

실전창업 교육은 청년 창업을 통해 로컬을 살린다는 취지로 부산시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유(U)창업패키지의 일환이다. 올해는 로컬 경제 살리기와 청년 창업자 지원에 힘써 온 BNK금융그룹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다.

부산시의 실전창업 묶음 지원은 총 6회의 창업 교육과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화 자금 지원, IR피칭 경진대회, 글로벌 창업캠프의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IR 피칭에 참여한 모든 팀에겐 글로벌 창업캠프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상위 10개 팀에는 사업화 자금 지원이, 최종 우승 팀에는 부산시장상이 수여된다.

U창업패키지에 참여하는 부산 지역 대학교는 지난해 6개에서 올해는 14개로 2배 이상 늘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꿈꾸던 창업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다. 올해부터는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한 인턴십과 채용설명회 과정도 추가됐다.

부산시와 머스트액셀러레이터, BNK금융그룹 등 참여기관들은 7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결의식을 열고 올해 U창업패키지 시작을 알렸다.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성공적인 지역 창업생태계는 다양한 참여자들이 서로 협력하고 지지하며 발전하는 시스템”이라며 “대학과 기업, 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부산 창업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선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대표는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꼭 필요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면 직접 투자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글로벌 진출의 문, 싱가포르에서 열었다”…머스트커넥트 2024 개최

스타트업 이벤트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머스트 커넥트’, 지원 대상 8곳 선정

이벤트

글로벌 성장 지원…‘머스트 커넥트 2024’, 참여 스타트업 모집

이벤트

이번엔 지역 대학과 연계…하반기 ‘스타트업 스쿨 부산’ 19일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