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호반그룹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서울경제진흥원(SBA)은 호반그룹과 협력하여 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과 호반건설은 2022년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운영을 함께 해오고 있다.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건설, 제조업, 유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호반그룹의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매년 많은 스타트업이 이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2022년, 2023년에 각각 총 8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발되었고, 이 기업들 모두 호반그룹의 현업부서와 기술 실증(PoC)기회를 가졌다. 호반그룹은 이 과정 이후에도 수상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 CVC(기업형 벤처캐피탈)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통한 투자 검토 등 스타트업의 실질적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분야는 ‘스마트시티, 숙박/레저/유통, 제조, 신사업’ 등 크게 4가지이며, 최대 8개사를 선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평가, 현장실사, 발표평가’ 등 총 3단계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이후 기업들은 호반그룹 현업부서와의 기술실증(PoC)을 진행하며, 실증이 끝난 뒤 투자검토, 지속적 협력 등이 이어진다.

특히 AI, 자동화 등 기존 사업의 미래화 및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을 집중적으로 발굴할 것이며, 스마트팜, 대체식량 등 신사업 분야 또한 큰 관심을 두고 선발한다.

SBA는 선발된 서울기업의 PoC 등 프로그램 참여 과정 지원을 위해 각 기업당 사업화 지원금 1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호반그룹은 우수기업에 상금 최대 5백만원 및 사업화 지원금, 창업진흥원은 대상 수상기업 1개사에 사업화 지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우 SBA 창업본부장은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혁신 기술에 대한 양 기관의 진정성과 네트워크 등 사업 역량을 집중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도 우수한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이 선발되어 성장의 발판으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아도바, ‘2025 하이서울 B2B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수행기업’ 선정

이벤트

소풍커넥트, ‘2025 FutureScape’ 참가팀 모집

이벤트

현대홈쇼핑, 혁신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진행

이벤트

현대건설, 스마트 건설 스타트업 발굴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