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유망 스타트업 발굴-투자 연계하는 ‘창업-BuS’ 프로그램 추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창업-BuS(Build up Strategy for Startups) 프로그램(이하 창업-BuS)을 추진한다.

창업-BuS는 연중‧상시적으로 유망 딥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한 후 투자를 연계하는 사업으로, 시드 투자부터 후속 투자 연계를 1년 이내에 지원한다.

인천센터의 창업-BuS 프로그램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주 화요일에 진행하는 1차 발표(Weekly 빅웨이브 Day)에 참여하면 된다. 1차 발표에 참여한 기업은 인천센터의 창업-BuS DB에 등록되며, 기업 진단 이후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이후, 최종 발표(Monthly 빅웨이브 Day)를 통해 선정 된 기업에게는 인천센터의 직접 투자 검토 및 투자사 매칭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선정 기업이 시드 투자를 유치할 경우 사업화 자금, 인천센터 프로그램 연계뿐만 아니라 TIPS 연계 및 외부 투자 유치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BuS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4·7·10월에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 투자유치 설명회가 개최되며, 이를 통해 지역 유망 스타트업은 국내·외 투자사에게 사업 아이템을 선보이며 후속 투자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한섭 센터장은 “창업-BuS를 통해 유망 창업기업의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추진하여 혁신적인 성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인천센터-이랜드 차이나 E-이노베이션밸리, 스타트업 중국 진출 위한 전략적 협력 강화

이벤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유치 플랫폼 ‘빅웨이브 IR’ 상반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이벤트

인천혁신센터, 한솔PNS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투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올해 6개 스타트업 팁스 프로그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