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5개 사에 50억 원 투자” 앤틀러코리아, 예비창업자 100명 모집

컴퍼니빌더형 벤처캐피털(VC) 앤틀러의 한국 지사인 앤틀러코리아(Antler Korea)가 2024년 하반기 동안 50억 원을 25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앤틀러는 5기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 및 극초기 창업팀 최대 100명(팀)을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템 유무에 관계없이 창업에 열정을 가진 인재와 아직 투자를 유치한 이력이 없는 극초기 스타트업 팀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운용자산(AUM) 1조원 이상의 글로벌 벤처캐피탈 앤틀러(Antler)는 2017년 싱가포르에서 설립 되었으며, 서울, 뉴욕, 런던, 베를린, 두바이 등 전 세계 30개 거점 도시에서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어 투자하고 있다. 글로벌 자본시장 조사기관 피치북(Pitchbook) 기준 2023년 전세계 엔젤 및 시드 투자 집행 건수 1위를 기록했고, 2024년 기준 1,30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사를 보유하고 있다.

앤틀러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부트캠프, 마스터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인 10주동안 100명의 검증 된 예비창업자들과 팀빌딩 합을 맞춰가며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검증할 수 있고, 상주하는 파트너들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빠르게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 11주 차에는 앤틀러 투심위원회를 통해 최대 1.5억 원의 pre-seed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앤틀러 포트폴리오사가 된 팀은 3개월 후 국내외 VC들이 모이는 Antler Investor Day에 참가하게 된다. 해당 기수에서 앤틀러의 투자를 받지 못한 경우, 추후 사업성 검증이 된 시점에 다시 투자 심사가 가능하다.

또한 앤틀러코리아는 투자금 뿐만 아니라, 정부지원금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포트폴리오 스타트업의 빠른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한다. 앤틀러 프로그램에 선발된 창업자는 팀빌딩 및 프리시드(Pre-seed) 투자유치 뿐만 아니라, 앤틀러의 추천을 통해 시드팁스(Seed TIPS), 팁스(TIPS)와 같은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는 경우, 지분희석 없이 추가적인 연구개발(R&D) 및 사업화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앤틀러코리아는 지난 2년간 총 4번의 배치 프로그램을 통해 42개 신규 스타트업 팀을 만들어투자까지 집행하였으며, 누적 투자금액은 80억원에 달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팀리미티드, 서울대기술지주와 현대투자파트너스에서 5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업무 매뉴얼 AI 자동화 솔루션 ‘스텝하우’, 초기투자 유치

투자

앤틀러코리아, 3기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9개 스타트업에 프리 시드 투자

투자

앤틀러 코리아, ‘배치 1’ 16개 스타트업에 27억 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