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24회 ‘스타트업 815 IR-연합’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8월 22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24회 스타트업 815 IR-연합’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벤처박스가 함께 주최했다.
‘스타트업 815 IR’은 성남시 수정구 판교 창업존의 대표적인 IR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개최된다. 경기혁신센터가 주관하며,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815 IR-연합’ 트랙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경기혁신센터는 팁스(TIPS) 희망기업과 팁스 운영사 매칭 IR을 운영했다. 뉴앤디, 쓰리아이솔루션, 포네이처스, 아이콘캐스팅 등 4개 창업기업이 IR을 진행했으며, 인포뱅크, 벤처스퀘어, 플래티넘기술투자 등 7개 팁스 운영사가 참가했다.
벤처박스 주관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4개 기업의 IR도 함께 진행됐다. 코믹에이지, 프렐루드스튜디오, 에버트레져, 이안나노텍이 참여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정례 IR을 통해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분야별, 성장 단계별 맞춤 투자자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여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투자 기회의 장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과 경기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는 창업기업, 투자사(AC,VC), 협력기관이 입주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