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헬스케어&웰니스 전문 콘텐츠 서비스 ‘내러티브웨이’ 출시
멘탈헬스케어 및 웰니스 분야 스타트업 ‘프리즘셀컴퍼니’가 새로운 구독형 서비스 ‘내러티브웨이(NARRATIVE WAY)’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전인적 정신건강을 위한 멘탈 웰니스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며, 차세대에 필요한 심리적 웰니스 정보를 통해 정신건강 리터러시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
내러티브웨이는 연세대학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하고 현재 임상 수련 중인 심리상담사이자 작가 출신의 유한나 대표와 상담 수련감독 겸 교육 전문가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상담심리학, 인문학, 철학, 영성을 기반으로 한 고유의 장르적 특색을 지닌 전문 아티클을 정기적으로 발행한다.
또한 내러티브웨이는 웰니스 매거진을 통해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이 즐겨 찾는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의 소셜 웰니스 클럽인 레미디 플레이스(REMEDY PLACE)를 소개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세계적인 석학들과의 심리학 인터뷰를 준비 중이며, 고급 수준의 전문적인 심리교육 콘텐츠도 계획하고 있다.
내러티브웨이의 주요 목표는 저렴한 구독 가격으로 멘탈헬스케어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여 정신 건강 관리에 필수적인 교육과 지식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는 가족이나 지인을 위해 필요한 심리학적 지식, 효과적인 대화 방법, 상담 이론을 기반으로 한 자가 치유 기법 등을 제공한다.
프리즘셀컴퍼니는 내러티브웨이를 통해 멘탈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4C 전략(Content, Community, Commerce, Class)을 중심으로 점진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 분석 도구 ‘마이프차 지도’ 개인용 구독 서비스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사용 중인 상권 분석 도구인 ‘마이프차 지도’를 개인용 구독 서비스로 출시했다.
기존에 여러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사용되며 그 신뢰성과 정확성을 인정받은 마이프차 지도는 이제 상가 투자자, 다점포 점주 등 누구나 구독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프차 지도는 배후세대, 유동인구, 매출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상권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상권 분석 서비스다. 이번 출시로 개인 사용자 역시 대형 프랜차이즈를 전용으로 한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상권 정보의 투명성과 정보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마이프차 지도는 상권 내 주변 프랜차이즈 현황과 학원, 병원, 교통 등 주변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로드뷰 기능을 통해 실제 입지 환경을 온라인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입지 선택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프차 지도는 매출 상위 10%의 고수익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순위 분석 기능과, 여러 지역의 상권 데이터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최적의 입지를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비즈니스의 보다 높은 성공 확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데이터 기반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김준용 마이프랜차이즈 대표는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의사결정에 활용하던 상권 분석 서비스를 개인에게까지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마이프차 지도 구독을 통해 고급 데이터를 활용하고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어브릿지, 딥링킹 전용 서비스 ‘딥링크 플랜’ 출시
마케팅 테크놀러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고도화된 딥링킹 전용 서비스 ‘딥링크 플랜’을 새롭게 출시했다.
딥링크는 앱이나 웹에서 사용자를 특정 콘텐츠나 화면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링크를 말한다. 사용자가 쇼핑 플랫폼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특정 상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사용자 경험 증대, 사용자 행동 추적 및 분석 등에 도움을 준다.
에어브릿지는 ‘딥링크 플랜’을 2025년 8월 25일 모든 링크를 중단하는 구글의 딥링크 솔루션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Firebase Dynamic Link)의 최적의 대체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에어브릿지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딥링크 플랜’은 편리성과 정교한 딥링킹이 강점이다. 온ㆍ오프라인, 웹과 앱, 안드로이드와 iOS 등 다양한 환경과 운영체제에 대응하며,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X(엑스), 유튜브 등 주요 지면에서 다이렉트 앱 오픈을 지원한다.
특히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를 한 번에 연결하는 딥링크 생성과 성과 측정을 지원해, iOS 성과 측정을 위해 별도로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아도 된다.
에어브릿지 ‘딥링크 플랜’은 마케팅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풍성한 기능도 차별화된 장점이다. 신규 사용자가 앱을 설치한 뒤 원하는 페이지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디퍼드 딥링크(Deferred Deep Link, 지연된 딥링크)’ 기능, 월 최대 1만 개의 대량 트래킹 링크 생성, 커스텀 도메인 지원 및 서비스 이름이 포함된 숏 링크 제작, 제한 없는 자동 QR코드 생성 등을 제공한다.
또한 에어브릿지는 구글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로 제작한 딥링크에 대한 쉽고 빠른 마이그레이션(Migration, 운영 체계 전환)도 지원한다. 에어브릿지가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시트에 사용 중인 링크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딥링크를 생성해 주는 것. 생성된 링크는 간단한 복사 및 붙여넣기로 이전 링크들을 대체할 수 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는 “에어브릿지는 이미 국내 웹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고, 국내 주요 기업이 사용하는 MMP(모바일측정파트너)인 만큼 딥링크 플랜에서도 다양한 국내 환경과 이슈, 수많은 예외 케이스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라며 “에어브릿지 딥링크 플랜은 종료를 앞두고 있는 다이나믹 링크의 가장 적절한 대체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고객은 에어브릿지가 지원하는 10가지 이상의 리포트와 200가지 이상의 지표로 마케팅 성과를 바로 확인하거나 원본 데이터를 추출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광고 채널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표준의 프라이버시 정책을 지원한다.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기능, AI 어시스턴트 기능부터 타겟 광고를 위한 오디언스, 광고 비용 관리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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