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영상 기반 미세먼지 측정 AI 솔루션 개발사 ‘딥비전스’, MYSC 등으로부터 프리 A 투자 유치

비전 인공지능(AI) 기술로 미세먼지 측정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딥비전스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으로부터 6억 원 규모 프리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딥비전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으로 디지털 영상을 기반으로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AI솔루션 ‘비전플러스’를 개발하여 국민체육진흥공단, 성동구청 등에 도입하여 상용화했다. 이 기술은 고가의 측정 장비 설치 없이 CCTV 인프라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저비용 고효율의 해상도 높은 미세먼지 감시망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딥비전스는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혁신성과 비즈니스 임팩트가 주목 받은 바 있다. 현재 태국, 일본, 베트남 등에 사업화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하여 글로벌 사업 추진에 힘을 얻었다는 것이 딥비전스 측의 설명이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관계자는 “첨단의 AI 기술이 다양한 환경사회 문제 해결에 활용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앞으로. 고전적인 미세먼지 측정 방식을 AI 기술로 돌파한 딥비전스의 시도가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투자배경을 밝혔다.

딥비전스 강봉수 대표는 “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미세먼지 측정 분야에 적용한 상용화 단계에서 투자를 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전 세계 미세먼지 측정 문제 해결을 시작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클러스트벤처스 영상 송출 케이블 전문기업 코드웨이에 브릿지 투자

투자

AI 기반 임팩트테크 기업 ‘마이오렌지’, 엠와이소셜컴퍼니에서 투자 유치

투자

AI 음악 기술 기업 뉴튠, 인터베스트로부터 2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김 육상 양식 시스템 개발 ‘두번째바다’, 5억 원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