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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전문 중고 거래 플랫폼 ‘후루츠패밀리’, MAU 120만

패션 전문 중고 거래 플랫폼 ‘후루츠패밀리’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후르츠패밀리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2023년 10월 기준 120만 명을 돌파했으며, 2024년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6월 출범한 후루츠패밀리는 빈티지, 세컨핸드, 중고 명품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출시 이후 매년 300% 이상의 거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24년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재 후루츠패밀리 사용자의 70%가 MZ세대로, 이 플랫폼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MZ다운’ 쇼핑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2024년 10월 기준 남녀 사용자 비율이 1:1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후루츠패밀리가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진보적인 젠더리스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재범 후루츠패밀리 대표는 “세컨핸드 시장은 아직도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며, “단기 목표는 MZ세대가 가장 자주 찾는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패션을 사랑하는 중고 거래 사용자 120만 명을 이미 확보했지만, 후루츠를 아직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언급하며, “인지도를 확대해 가치 있는 옷을 사고 팔 때 가장 먼저 찾는 플랫폼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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